쫒기는 꿈, 도망다니는 꿈, 달아나는 꿈에 관한 꿈 해몽

Posted by 조이라이프
2022. 8. 31. 17:46 꿈 해몽


반응형
SMALL

어린시절 꿈과 관련해서 가장 많이 들었던 말중에 하나가 꿈속에서 누군가에게 쫒기거나 도망다니는 꿈을 꾸면 키 크는 꿈이라는 말 입니다. 과연 그럴까요? 그래서 그랬는지 어땠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린 시절에는 유독 도망치는 꿈을 많이 꾸는 것 같습니다.

 

그런데, 꿈속에서 누군가에게 쫒기거나 도망 다니는 꿈은 도망치는 대상에 따라 그 꿈 풀이가 달라지고 있습니다. 또한 내가 처한 상황에 따라서도 꿈 해몽은 다르게 해석 될 수 있으니 오늘은 도망다니는 꿈에 대해서 다양한 꿈 해몽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호랑이, 표범, 사나운개, 곰등 맹수에게 쫒기는 꿈

꿈속에서 사나운 맹수에게 쫒겨서 도망다니는 꿈 입니다. 이런 꿈은 맹수의 모습은 다양하게 표현이 되는데 때로는 맹수가 아니라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이 되기도 하지만 꿈에 대한 상징적 의미와 꿈 해몽은 같습니다.

 

이러한 꿈은 가까운 미래에 내가 두려워 하고 하기 싫은 일을 꼭 해야 하는 상황이 나에게 다가오고 있다는 암시 이며 이 일은 내가 감당해 내기에 여간 어려운일이 아닐 수 있다는 뜻이 되기도 합니다.

 

도망치다가 잡히는 꿈

나를 쫒는 대상하고는 상관 없이 도망 다니다가 결국 붙잡히게 되는 꿈인데 대게는 붙잡히는 순간에 잠에서 깨게 되어 있습니다. 이 꿈은 꿈 속에서는 동망 다니는 동안에 마음을 졸이고 애를 써서 기진 맥진 하게 되지만 꿈 해몽에서 본다면 그 동안 고민하고 나를 옭아매던 문제가 다 끝나서 홀가분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.

 

물론, 여기에서 그 결과가 좋은 결과일지 나쁜 결과일지는 암시 하고 있지 않습니다. 다만, 더 이상 그 문제 때문에 고민을 하거나 골치 아픈 일은 없다라는 의미 이며 이미 결론이 정해져 있다는 것을 의미 하게 됩니다.

 

 

 

도망치고 싶지만 도망칠 수 없는 꿈

무언가로부터 벗어 나고 싶고 도망치려고 애 쓰지만 몸은 말을 안 듣고 조마 조마 하게 되는 꿈인데, 이 경우 많은 경우에 있어서 가위 눌림을 경험 하게 됩니다. 이 꿈은 내가 지금 고민 하고 있는 문제로 부터 쉽게 벗어나지 못하게 될것 이라는 암시이며 지금 당장은 해결책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 입니다.

 

적에게 쫒겨 다니는 꿈

꿈속에서 나타난 '적' 혹은 '적군' 은 나의 경쟁자를 의미 하며 이것은 곧 경쟁자들과의 경쟁 관계에 있어서 내가 뒤쳐 지고 있고 내가 경쟁자들을 물리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. 따라서, 시험에서는 낙방할 수 있고 진급에 있어서는 누락될 가능성을 암시 하게 됩니다.

 

귀신에게 쫒기는 꿈

귀신이나 유령 처럼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고 내가 알 수 없는 존재가 무서워서 도망다니다가 깨는 꿈은 내가 감당할 수 없는 문제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방증한 것으로 당분간은 그 문제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며 한 동안 고민을 계속 하면서도 해결책이 나오지 않게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.

 

 

 

아무도 쫒아 오지 않는데 도망 다니는 꿈

꿈속에서 나는 여기 저기로 도망을 다니기도 하고 어딘가에 몰래 숨기도 하면서 무언가로부터 피하려고 하는데 정작 그 존재가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막연하게 잡히면 안된다는 생각에 이리 뛰고 저리 뛰는 꿈 입니다. 이 꿈은 지금 현재 내가 처한 현실이 너무나 괴로워서 도망 치고 싶고 피하고 싶다는 잠재의식이 표현이 된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 

강도나 괴한에게 쫒기는 꿈

칼을 든 강도나 무장한 괴한이 나를 쫒아 오고 있고 나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면서 죽지 않으려고 안감힘을 쓰면서 도망 다니는 꿈 입니다. 이 꿈은 나에게 물리적은 신체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신체가 자유롭지 못하게 되는 것을 암시 하는 꿈 입니다.

 

이상으로 도망다니는 꿈과 쫒기는 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 봤습니다. 대게 도망다니는 꿈의 경우 불안한 나의 심리가 반영 되는 경우가 많으며 도망 다니는 상황이 종료 되는 결말이 나오는 꿈은 길몽으로 분류 해도 좋을 듯 합니다.

반응형
LIST